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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창시절 내내 몸치라 체육시간엔 잠만 잤음

몸에 공 닿아 본 적도 없고

 

내년에 군대 가야해서 이제 운동을 조금이라도 해볼까싶은데

대체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

뭐 아무거나 좀 알려주셈

 

지금 171cm에 79kg 하체랑 배에만 살 붙는 체질인데

살은 좀 빼고 가야 할 거 같다

 

일단 헬스장 들가서 뭐라도 깔짝거리면 되냐? 살 빼는 게 목표면 무조건 먹는거도 조절해야함?

 

그리고 군대식으로 체력 재 보니까 팔굽 5~60개 윗몸 30~35개 달리기 14분 50초 정도 나오는데 평균이냐?

  • 손님(1bac8) 2020.05.20 20:20
    살 뺄려면 무조건 식단해야 한다
    간식 처먹지 말고 밥 양도 줄이고 단백질 많이 먹어라
    운동은 그냥 꼴리는 거 하셈 달리기도 좋고 웨이트도 좋음
  • 타키타키 2020.05.20 20:26
    그냥 운동을 할 것이다! 라면 여러가지 추천할 수 있는데
    군대 가야 해서 운동할 거다라면 무조건 달리기.
    헬스장 가서 쇠질하는 거 어느 정도 도움은 되겠지만
    궁극적으로는 그건 몸을 만드는 거라
    작업이나 훈련할 때 필요한 거랑은 별 상관 없음

    그런데 달리기는 무조건 필요함.
  • 제모해 2020.05.20 21:46
    운동 안하고 샐러드먹고 식단 조절만해도 70까지는 그냥 쭉 빠질걸?
    무적권 식단조절+달리기까지 필요없음 빨리걷기나 걷기해도됨
  • 손님(5aa82) 2020.05.20 22:50
    살은 어차피 훈련소가면 다 빠져~
    열외안하고 다 수료한다는가정하에
    삼시세끼 밥주고 규칙적인생활시작하는거라 다 빠짐
    체력이나 늘려서 가
    수영좋다
  • 모해를낚 2020.05.20 23:01
    평균 이상은 되시는거같은데요? ㅎㅎ
    1. 목표가 살을 빼는거다
    밥을 조금 줄이시고 유산소인터벌을 많이하면서 웨이트를 병행하시면 됩니다. 수영이 가능하시면 수영을 해보세요. 살 쫙쫙 빠집니다. 대신 밥을 조심하셔야되구요.
    2. 근육을 늘리고싶다
    단백질을 좀 자주 드시면서 웨이트를 하시고, 유산소도 병행하는 정도면 됩니다.
    3. 특급전사가 목표다
    앞선 둘다에서 공통으로 적용되는건데요. 처음에는 무리하실 필요 없습니다. 몸이 못견디는 상태에서 무리하면 다칩니다. 1, 2주 정도 몸을 적응시키시고, 그 뒤부터 강도를 올리시면 됩니다. 유산소는 그냥 쭈욱 뛰는 방법도 있고, 인터벌로 짧게 뛰고 쉬다가 다시 뛰거나 하시면됩니다.
    웨이트는 처음에 본인이 약 30개 정도 할수있는 무게로 해보세요. 30개인 이유는 10개씩 세개세트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기본이 이런거고 여기서 변형은 나중에. 상체, 복부, 하체 기구 하나씩 잡고 측정을 해보세요. 예를 들자면
    - 어깨: 벤치프레스 20kg, 체스트프레스 10kg, 덤벨로 이두근 5kg 등
    - 복부: 윗몸일으키기, 플랭크, 슈퍼맨(백익스텐션), 브릿지 등
    - 하체: 스쿼트, 레그익스텐션 등등
    유산소
    - 달리기, 인터벌 달리기, 수영' 자전거 등
    자세는 정자세가 안다치고 좋습니다. 무리하지 마세요. 특히 르허리는 어지간하면 굽힐 일이 없습니다. 무리하다 굽히지도, 반대로 아치를 만들지도 마시고 직선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유튜브에 유명한 채널들 많으니까 찹고하시면 됩니다.
    Ex) 피지컬갤러리, 정선근tv
  • 슈퍼핫핑크 2020.05.20 23:19
    순수히 살만 빼려면 하루5딸이 최고지
    자지에서 혼이 빠져나간다
  • 장유벌 2020.05.21 01:01
    지금 평균+ 정도인데 굳이 운동 안해도 상관없는 스펙
    굳이 운동하겠다고 하면 등산ㄱㄱㄱ
    군대에서 행군하면 군장이 무거워서 무릎 아작남ㅠㅡㅠ
    무릎 부상 방지로 등산하면 개죠아
  • 손님(7f9dd) 2020.05.21 08:18
    돈좀 있음 pt가라 살도빼고 성질더러운것도 빠진다.

    그리고 하체+웨이트 중량..

    단백질 먹는거 존나 고욕임... 걍 적당히 근육체질만들고 말거면 밥도먹고 단백질도 먹고 햐
    프로필 찍을거 아니면
  • 손님(3074d) 2020.05.21 11:14
    그냥 걷다가 적응 되면 뛰어라
  • 손님(1e9f6) 2020.05.21 18:54
    군대에 목표를 굳이 안둬도됨. 걱정되는건 이해하는데 군대 '덕분에' 운동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아무운동이나 해. 훈련소 가면 진짜 체력 안좋은사람 엄청많음. 나 1키로 못뛰었는데 2주뒤 아침마다 구보뛰니 3키로는 군가부르면서도 쉬워지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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