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19.07.21 14:17

영잘알 모해인들 나와봐

조회 수 221 0 댓글 12

무료하다가 영어로 뭐야

 

없을 무 에다가

헤아릴 요 말고

 

없을 무 에다가

애오라지 료 (부족하다라는 뜻) 백수들의 삶을 뜻함

 

예문)모처럼 휴일인데 약속이없어 티비를보며 무료함을 달랬다

 

무료하다라는뜻이

심심하다, 재미없다, 지겹다 라는 뜻이잖아

그럼 Boring 이맞는건가..?

 

 

세벽알바하고 집에와서 ㅈㅇ하고 현타왔는데 궁금해짐

  • 남대생짱 2019.07.21 14:18
    씻고 게임하고 잘라고 누웠는데
    안한지 24시간지나서 한번함
  • 손님(0b4f2) 2019.07.21 15:08
    영어에는 모처럼 이라는 단어자체는 없음
    Boring은 맞고 차라리 티비를 보면서 주말을 날렸다(waste)
    로 가는게 편할듯
    I waste my boring weekend by watching TV
    근데 약속이 없다가 들어가야되니까
    I got no schedule so i waste my weekend by watching TV

    이상 영알못의 콩글리쉬ㅡ
  • 손님(e6ed8) 2019.07.21 19:52
    예문에서 어디에도 지루한 주말이란 말이 없음..
    무료한 시간은 boring time 보다는boredom으로 해석해야... boring은 잘 안 쓰는 거로 알음. 지루하다는 거 자체가 이미 수동적인 자세을 취하고 있으니까....

    예를 들면 이 영화는 지겹다를 보통
    This movie is boring은 외국애들 거의 안 쓰고
    I was so bored with that movie. 이렇게 쓰지 않나..
  • 남대생짱 2019.07.22 00:34
    ㅇㅋ 정말 고마워!!
  • 손님(e6ed8) 2019.07.21 19:49
    Despite anxious weekends, having had no any meetings, I relieved my boredom watching tv.

    Boring이랑 boredom이 뉘앙스가 다른 걸로 알음..
    여기서 anxious는 기대하는 으로 해석하면..됨
  • 손님(0b4f2) 2019.07.21 21:01
    음.. 굳이 단어를 그렇게 많이 써 가면서
    불편하게 말 할 필요가 있을까?
    저게 틀린것도 아니고, 뜻 전달도 잘된거같은데?
    반면에 저건 너무 수동적으로 말하는거 아니냐
    영작이 아니라 누가 현실에서 저렇게 말해;;
    혹시 번역기 돌리기라도 한거임..?
  • 남대생짱 2019.07.22 00:32
    한국 수능식 영어야..ㅠ 좀 돌려말한다는 느낌이들어
    어쨌든 정말고마워!
  • 손님(b3357) 2019.07.22 10:52
    누가 저렇게 말해;;
    외국애들같은소리하네 ㅋㅋㅋ 외국 가본적은 있냐??
    딱 이런애들이 외국인 앞에서는 윽액윽액 하는애들ㅋㅋㅋㅋㅋㅋ
  • 손님(262b3) 2019.07.22 00:33
    병신같이 보냈다는건데.. 영단어로 없는건 fuxxing, shit등으로 주로써서 의미를전달함.
  • 남대생짱 2019.07.22 00: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손님(00fb6) 2019.07.22 01:27
    free 병신아
  • 남대생짱 2019.07.22 01:27
    그 무료아니라고 글에썼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잡담 비추천 기능의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말씀해주세요 9 file 유리카 2019.08.17 94 0
공지 잡담 게시판 이용수칙 55 손님 2014.08.06 13444 2
37247 잡담 남자는 얼굴에서 코가 제일 중요한 듯 ㅇㄱㄹㅇ 5 손님(959f3) 2019.07.23 750 0
37246 잡담 모해님덜 이거 어떻게해야 됩니까 라고 올린 글쓴이인데오.. 11 손님(4e5fd) 2019.07.22 392 0
37245 애니 란마 4 file 제스티 2019.07.21 467 1
37244 잡담 라식라섹 해본 사람? 3 손님(89be1) 2019.07.21 298 0
37243 잡담 헬창들아 도와줘!! 12 손님(1398b) 2019.07.21 336 0
37242 잡담 유튜브 영상 어떻게 넣는거야?? 4 음식 2019.07.21 129 0
» 잡담 영잘알 모해인들 나와봐 12 남대생짱 2019.07.21 221 0
37240 잡담 모해에서 모해애들아? 3 손님(43db9) 2019.07.21 156 0
37239 잡담 류뚱 사이영 타면 진짜 대박 아니냐? 3 손님(959f3) 2019.07.20 386 1
37238 잡담 오늘은 하루가 참 심심하누.. 2 ._. 2019.07.20 151 0
37237 잡담 불매운동 뜻 4 file 손님(3ac2b) 2019.07.20 293 0
37236 잡담 윗대가리가 병신이면 국민들이 고생이지 10 file 손님(dd9f2) 2019.07.20 276 0
37235 잡담 V50 샀는데 어떤지 3 손님(56a87) 2019.07.20 374 0
37234 잡담 군머인데 새벽에 존나 소름돋음 7 구구구먹자 2019.07.20 361 0
37233 잡담 밑에 마사지 불렀다는 글 후기 14 손님(4b5cc) 2019.07.20 937 0
37232 잡담 나 마사지 불렀는데 2 손님(4b5cc) 2019.07.20 863 0
37231 잡담 이거 어플도 있음? 2 손님(599d9) 2019.07.20 261 0
37230 잡담 모해 마니 주것노 ㅜ 1 손님(89be1) 2019.07.19 168 3
37229 잡담 모해 6년차 7 손님(e6ed8) 2019.07.19 186 0
37228 잡담 국가장학금 주작아니냐 3 손님(9f685) 2019.07.19 258 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1873 Next
/ 1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