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90 0 댓글 9

지금 좀 어이가 없어서 글 잘 못쓸거같으니까 간략하게 상황만 쓸게 이해해줘

 

학기 초 부터 같이 다니던 6명이 있었음

 

그 중 한명이랑 금전적인 문제로 약간 다투게 됬음 (콘서트를 같이가기로 했는데 내가 결제하고 돈을 받기로 하고 결제했음)

 

바보같이 1년정도 돈없다는 말 아닌거 알면서도 믿어줬엇음 (처음에 빌릴 때는 바로 갚을 수 있다고 했음)

 

내 돈 이었으면 어느정도 갚은 선에서 봐줬을텐데 부모님 돈이라 봐줄 수 없었음 얘도 알고있었음 (내 잘못도 있는게 이자라고 돈 얼마 받았었음)

 

기간이 길다보니까 엄마랑 다투고 하면서 가족관계 서먹해지는게 느껴져서 개지랄떨어서 걔가 거의 2주일만에 바로 갚음

(이것도 개지랄 떨어서 걔네 부모님 번호 받고 기다려주기로 했었는데 같은 학원다니다 얘가 끊어서 선생님한테 번호확인 받았는데 끝에 한자릿수 다르게 알려줬음 두번이나 확인해서 실수할 수 가 없음 그러고 기타 팔아서 갚았음)

 

그러고 받고 나서 6명중에 돈 빌린애가 거의 따라다니다 싶이 한 애가 있었는데 얘한테서 걔 돈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안갚고 있었고 썸녀?

비슷한 애 한테 쓰고 있었고 얘가 왜 안갚냐고 물어봤을 때 도 귀찮아서 안갚았다라고 말했다고 들었음

 

그러고 개빡쳐서 개쌍욕박고 걔네 부모님한테 전화떄리고 (부모님은 콘서트 가지말라했고 그 사실 모르고계셨음) 손절하고 다음 주에 졸업하는데

갑자기 다른 애한테 전화와서 걔랑 화해할 생각 없냐고 물어봄 졸업식날 놀러가는데 둘다 데리고 가고 싶다고

걔가 물어본거였어도 얼탱이 없는데 얘가 나서서 이러니까 지금 어이가 너무 없음

걔가 사과하면 받아줘야하나 부터 시작해서 너무 짜증나고 머리가 안굴러감 어째해야되냐 그냥 날 개 호구로 본거잖아 지금 기분 너무 좆같음

그냥 다음 주에 아무 일도 없었으면 좋겠는데 걔가 사과를 하든 뭔일 나면 그때 똑바로 대처못해서 후회할거같음 조언좀

 

  • 손님(31e54) 2019.02.09 23:32
    학기초라면... 대학?? 그냥 친구놀이 한거아냐? 애당초 돈에 연연하는게 친구라고 부를수 있는 존재들인가?? 너역시도...
  • 모해?! 2019.02.09 23:48

    고등학교야 솔직히 돈은 내 돈이었으면 얼마 선에서 봐줬을거야 내가 화난건 갚을 수 있었는데 나한테 돈 없다면서 피한거랑 뒤에서 다른 애한테 귀찮아서 안갚는다 라는거 듣고나서 나를 개 호구로 보는거라고 느껴서이고 걔한테도 직접 물어봤었는데 대답 다 단답으로 ㅇㅇ하면서 인정했어 자기가 그랬다는거 글이 두서가 없었나봐.
    암튼 내가 느끼기엔 그랬어 나를 뒤에서 깐거같은 느낌이었고 그때 사과했으면 받아줬을거야 1~2년 지난 지금에서야 걔가 사과한다는것도 아니라 다른 친구가 받아 줄 생각있냐고 물어본거니까 김칫국이긴한데 걔가 그 친구한테 전화받고 사과하면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에 대해서 내 생각말고 다른 사람 생각도 들어보고싶어서

  • 손님(42642) 2019.02.10 03:38
    뭔 소린지 모르겠네 친구 사이면 돈 쉽게 생각해도 되는거임? 그게 젤 무서운건데? 콘서트 갈 돈이면 고등학생한테는 큰 돈이고 빌리는 걸로 명시한 이상 갚는게 당연한건데 돈이 잇으면서도 귀찮아서, 남한테 쓰느라 안 갚았다? 친구라서 그런게 아니라 신뢰를 개좆으로 보니까 그런 행동을 하는거지 돈에 연연하는게 친구라고 부를 수 있는 존재들이냐고 묻는데 친구한테 돈 아끼고 쪼잔하게 구는건 당연히 별로지만 이 문제는 전혀 별개의 문제임 약속을 별거 아닌거처럼 생각하는거잖아 신뢰라곤 찾아볼 수 없는 인간인데 이런 인간이랑 친구해서 뭐해 닥손절각이지
  • 손님(b8bb5) 2019.02.09 23:51
    개한테 조까라고 하셈 아무리 개념이 없어도 그렇지 좀있음 성인인데 그런 새낀 계속 너한테 고구마를 쳐맥이고 사이다 안줄 놈임 그런놈 없어도 너 잘 살음 빠이하셈
  • 모해?! 2019.02.09 23:58
    나도 비슷한 생각이긴한데 어느정도 내 잘못도 있으니까 얘가 자기는 그런 말 안했는데 그랬다고 한걸 수 도 있잖아.
    진짜진짜 내가 생각하기에도 괜한 고민같은데 혹시나 사과하면 받아 줄 생각은 없는데 그 부분은 얘기해볼거같아.
  • 손님(b8bb5) 2019.02.10 00:04
    걔한테 무슨 미련있어 너가 잘못한게 있어도 걔가 더 잘못한게 많아보임 아니 걍 개념없어서 지가 잘못한것도 모를거같은데...? 인간관계는 얘가 병크짓한다 싶음 걍 안보는게 답이양 화이팅
  • 모해?! 2019.02.10 00:07
    그냥 듣고나서 걔가 그런 말 안했다고 하면 확인하고 학원 같이 다닌 애도 손절할려고 고마버 점점 생각 정리되는거같아
  • 손님(42642) 2019.02.10 03:44
    닥손절해 뭐하러 친구하냐 애초에 신뢰를 개좆으로 보는 인간들이랑은 비지니스관계 이상 보는거 아니다 돈문제는 살면서 존나 예민한 문제일 수 밖에 없어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확실하게 해야되는게 가까운 사이일수록 신뢰도가 높고 그럴수록 거래 액수가 커지기 마련이다 그런만큼 확실하게 선을 지키는게 맞아 다 먹고살자고 하는 일이고 그러려면 돈이 있어야지 왜 사람들이 그렇게 아등바등사는데? 돈 때문이잖어 그런만큼 돈 빌려준 것만으로도 고마워하고 빨리 갚을 줄 알아야 돼 누구는 돈이 넘쳐나서 빌려주는게 아니잖어? 빌리는 사람이 조금 더 급하니까 빌려주는거지
  • 손님(05729) 2019.02.10 15:22
    갚을돈있는데 안갚으면 그것이 인간인가?

    애초에 돈빌리는 거지발싸개들이랑 친해지지마셈

    돈빌린다는거 자체가 돈은없는데 욕심이많은놈임

    욕심이 많되 자존심은없는놈 달리말하면

    돈도없고 자존심도없는 욕심쟁이들이

    돈빌리고 안갚는놈들

    (갚는다 할지라도 빌리는거 자체가 난 개 쓰렉이같음 이자준다면야 이해가 가지만 거의 친구사이에 금전관계는 무이자였음)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잡담 게시판 이용수칙 55 손님 2014.08.06 12746 2
베스트 잡담 우리집 앞에 누가 눈사람만들어놨네?!?! 1 newfile 남대생짱 2019.02.15 130 1
베스트 잡담 간만에 나온 새로운 병신 4 new 손님(a2192) 2019.02.16 261 1
36133 잡담 올리브영 직원이 나 좋아하는듯 15 손님(bbf3b) 2019.02.10 612 1
36132 잡담 아니 요세 썰만화 안올라오냐?1 3 손님(867fe) 2019.02.10 194 0
36131 잡담 톡하기 싫은사람하고 톡하는방법 11 남고생짱 2019.02.10 339 0
36130 잡담 올만에 양주 마시니께 기분 좋다 9 손님(b8bb5) 2019.02.10 188 0
36129 잡담 으... 비비고 비린맛 남 8 손님(b8bb5) 2019.02.09 293 0
» 잡담 얘드라 친구관계 조언 좀 해주라 9 모해?! 2019.02.09 190 0
36127 잡담 군대는 빼는게 답인듯 6 손님(42f0f) 2019.02.09 223 0
36126 잡담 형들 질문좀 7 ots 2019.02.09 105 0
36125 잡담 대학 OT MT는 보통 언제함 5 남고생짱 2019.02.09 131 0
36124 잡담 시바 대학 좆같은거 12 남고생짱 2019.02.09 236 0
36123 잡담 대학 언제부터 등교함??? 8 남고생짱 2019.02.09 142 0
36122 잡담 이거 메기는거지?? 4 file ʕ·ᴥ·ʔ 2019.02.09 205 0
36121 잡담 배달대행해본사람.?? 6 손님(2a62d) 2019.02.09 144 0
36120 잡담 중학생때 마크 PE로 만든건데 6 file 구구구먹자 2019.02.09 249 0
36119 잡담 운전면허 도로주행할때 6 구구구먹자 2019.02.09 155 0
36118 잡담 ㅎㅎㅎ 이러면 안되는데 어떻하냐 18 손님(40786) 2019.02.09 337 0
36117 잡담 아침 간단히 먹기 좋은거 없을까 44 모옹이 2019.02.09 231 1
36116 잡담 검색 능력자 있어? 11 file 손님(69b9d) 2019.02.09 260 0
36115 잡담 졸업하고나서. 1 남고생짱 2019.02.08 174 0
36114 음식 닭강정 12 file 제스티 2019.02.08 267 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11 Next
/ 1811